Skip to Main Content

논문 투고와 출판 가이드: 내 논문에 적합한 저널 찾기

저널 추천 서비스

많은 연구자들에게 논문을 성공적으로 투고하는 것은 큰 도전일 것입니다. 출판사로부터 대표적인 거절 이유 중 하나는 제출된 논문 자체가 우수할지라도 논문의 주제가 저널의 주제와 관련이 없다는 것입니다.
이를 바꿔 생각하면 투고할 논문을 적합한 저널에 제출하면 거절을 피할 수 있습니다.

출판사와 데이터베이스에서 제공하는 무료 저널 추천 서비스입니다. 연구자의 논문 제목과 초록, 키워드 등을 입력하면 관련성이 높은 저널 리스트를 제공해줍니다.

                           

Clarivate Analytics의 Match Manucsript

https://mjl.clarivate.com/home 접속 후 Match Manucsript 메뉴 선택 (로그인 필요)

① 주어진 양식에 논문 제목과 초록을 입력합니다.

 

② Match Manuscript 검색 결과입니다. 이 페이지에는 주어진 제목과 초록에 대한 일치 점수와 함께 다양한 필터와 일치하는 저널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

Elsevier의 Journal Finder

https://journalfinder.elsevier.com/ 접속

① 주어진 양식에 논문 제목(필수), 초록(필수), 키워드, 주제분야를 입력합니다.

 

② JournalFinder 검색 결과입니다. 이 페이지에는 논문 주제와 일치하는 Elsevier 출판사의 저널을 대상으로 추천 리스트를 생성합니다.

 

SpringerNature의 Journal suggester

https://journalsuggester.springer.com/ 접속

① 주어진 양식에 논문 제목(필수), 초록(필수), 주제분야를 입력합니다.

 

② Journal suggester 검색 결과입니다. 이 페이지에는 논문 주제와 일치하는 SpringerNature 출판사의 저널을 대상으로 추천 리스트를 생성합니다.

IEEE의 Publication Recommender

https://publication-recommender.ieee.org/home 접속

① 주어진 양식에 키워드, 핵심 구절, 논문 제목 등을 입력합니다. 또한, 논문 업로드도 가능합니다.
출판을 원하는 날짜를 입력(선택)해 범위를 좁힐 수 있습니다.

 

② Publication Recommender 검색 결과입니다. 이 페이지에는 논문 주제와 일치하는 IEEE 출판사의 저널과 컨퍼런스 자료를 대상으로 추천 리스트를 생성합니다.

Edanz의 Journal Selector

https://kr-author-services.edanzgroup.com/journal-selector 접속

① 저널명, 출판사, 연구분야, 초록 혹은 키워드 등을 이용해 검색할 수 있습니다.

 

② Journal Selector 검색 결과입니다. 이 페이지에는 제목, Impact Factor 또는 출판주기별로 결과를 정렬할 수 있습니다.
또한 연구분야, Impact Factor 범위, SCIE 등재 여부, 오픈액세스 여부별로 결과를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.

Journal Guide

https://www.journalguide.com/ 접속

① 주어진 양식에 논문 제목, 초록을 입력합니다.

 

② Journal Guide 검색 결과입니다.

Jane(Jouranl/Author Name Estimator)

주제분야가 생명 과학인 저널로 제한됩니다.

https://jane.biosemantics.org/ 접속

① 주어진 양식에 논문 제목, 초록을 입력합니다.

 

② Jane 검색 결과입니다. 이 페이지에는 Pubmed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천 리스트를 생성합니다.

JSTOR의 Text Analyzer (BETA)

https://www.jstor.org/analyze/ 접속

① 문서 업로드로 JSTOR에서 유사한 저널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.

 

② Text Analyzer 검색결과입니다. 우선 순위 용어를 추가, 제거가 가능하며, 우선 순위의 중요성을 조정 가능합니다.